01: 병원 마케팅 성공사례


S병원 소개

‘S’병원은 서울대 전문의로 구성된 헤어라인 교정, 탈모치료, 모발이식 전문 병원으로, 강남역 인근에 ‘S’성형외과와 함께 위치해 있습니다. 의료진 전원 서울대학교 성형외과 전문의 출신으로 치료 후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병원 마케팅 요약

  • 서울대 의료진의 체계적인 1:1 시스템 마케팅 소구점 활용
  • 두피, 탈모 상태 비포 애프터를 통해 양질의 신환 목표 대비 337% 획득

 

 

02: 병원 마케팅 고민


상담의사가 확실한 신환의 지속적인 유입 

‘S’병원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기 위해 구글, 언론사, 유튜브, 자사 네이버 블로그 등 매체에서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다양한 매체에서 활발히 신규 환자 획득을 위한 마케팅을 운영하던 상황이었습니다. 그러나 모발이식 업계의 전문성 관련 이슈와 기사로 신규 환자 유입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대행사를 통해 광고 운영을 하고 있었으나, 상담의사가 없는 단순 문의가 많았습니다. 또, 의미 없이 금액 낭비만 하게 되는 일반 홍보형 마케팅에 신환 유입이 안되며 매출 성과가 안 나왔습니다. 이에 신환 마케팅 비용 절감과 이를 통한 매출 성과 증대를 위해 위픽부스터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03: 병원 마케팅 솔루션 


이해하기 쉽고 직관적인 궁금증을 유발하는 콘텐츠

  • 모발이식에 대한 호기심 유발

당장 급하게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다수. 호기심 유발 목적 “대한민국 평균 비용” 메인 카피 활용
검색 채널보다 SNS 채널에 더 많은 잠재고객 분포, 대형 SNS 채널인 ‘메타 광고’, ’당근 광고’ 선정

위와 같이 위픽부스터는 다양한 고관여 서비스 및 병원 마케팅 경험을 통해 환자의 니즈를 꿰뚫고 있습니다. 환자의 상담신청 시, 병원에서 쉽게 가격 및 이벤트 기획 안내가 가능하도록 광고 소재를 제작하며 내원을 고려하여 반드시 기획을 검수받아 진행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개인정보 수집주체 : 원치과의원

개인정보 수집항목 : 이름, 전화번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 원치과의원에서 임플란트 상담활용(전화,문자)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수집일로부터 6개월 (고객 동의 철회시 지체없이 파기)

  1. *상기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임플란트 상담 및 이벤트 참여가 불가능합니다.